본문으로 바로가기

국내 파워 개인 유튜버 순위입니다

(bts,블랙핑크 등 연예,기업형 유튜브는 제외되어 보기 좋네요~)

 

아무래도 키즈 컨텐츠가 초 강세인걸 아실수 있습니다.

 

아무래도 요즘 부모님들은 아기들 틀어주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ㅎ

 

아기들은 그냥 보기만 하니 시청시간같은게 압도적으로 차이가 발생되고,

 

심지어 광고도 스킵안하는 경우도 많을테니 

 

같은 조회수라도 시청시간이 꽤 차이가 날꺼 같네요

 

아주 초창기에 유튜버 도전하신 분들이 키즈 컨텐츠가 이리 클줄 알았을까요?

 

오히려 반대로 생각하면서 성인을 위한 컨텐츠가 대세가 된다고 대부분 예상했을텐데...

 

참 미래 블루칩을 예측한다는게 어렵네요ㅎㅎ 

 

그나저나 보람튜브의 저 수익은 볼때마다 부럽네요

 

심지어 저 채널말고 다른채널도 꽤 인기 있는데

 

그리고 아프리카tv 비제이 출신 양팡도 의외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었네요

 

총몇명 컨텐츠 같은건 저도 가끔 저도 재미있게 보던 창작물인데

 

수익이 마찬가지로 어마어마 했군요 ㅎ

 

이상 국내 파워 유튜브들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보았습니다~